티스토리 뷰

요즘 SNS에 홈베이킹, 홈카페 레시피가 많이 올라와 있어서 뭘해볼까 고민하다가 

저는 투썸플레이스 아이스박스 케이크(쿠키앤크림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당

 

재료 : 오레오 쿠키, 생크림, 크림치즈

 

재료도 완전 간단하죠?

크림치즈랑 생크림도 인터넷에 나와있는 사진 그대로 샀어요 ㅋㅋㅋ

비율이나 정확한 양은 몰라서...맛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선 과자는 왕창 준비해뒀어요(3통 더있음)

요렇게 재료를 준비해놓고 생크림을 먼저 쉐킷쉐킷 해줍니다

얘는 그냥보면 우유처럼 보이지만 섞으면 생크림으로 변한다고 해요!

저는 핸드 믹서가 없기에 직접 손으로... 미친듯이 섞어줬어요

요래요래 깊은 그릇에 부어서 숟가락으로 20분은 저어준것 같아요

실컷 고생하고 친구가 이거 락앤락통에 넣고 흔들면 안되냠서 ㅋㅋㅋㅋ이런 미리얘길하지..

통에 넣고 흔들었더니 금방 생크림으로 변하는거 있죠?

핸드믹서 없는데 이거 만드실 분들은 뚜껑 닫히는 통에 넣고 흔들어주세용~~ 그러면 금방 된답니다

 

생크림을 만들어주고 과자는 하나하나 분리해서 안에 있는 크림을 그릇에 따로 모아줘요

그 크림과 크림치즈를 또 섞어줍니다

이렇게 분리 후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섞어주면 끝!

과자와 크림을 겹겹이 쌓아주고 맨위에 쿠키를 마구마구 박살내서 올려주면 됩니당 ㅋㅋㅋㅋ 엄청 간단하죠?

카페에서 사먹으면 진짜 쪼꼬만한데 5천원이 넘잖아요 쿠키도 많이 없고...

근데 이렇게 만들면 재료비는 쫌 들지만 몇개나 만들 수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완성한 사진 나름 괜찮지않나요?ㅋㅋㅋㅋㅋ

친구들한테 줬더니 생각보다 맛있다며 파는거랑 비슷하대요 ㅋㅋㅋ세상에~~

저 요똥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왠지 막 뿌듯하고 그랬네요

 

아이 있는 분들은 애들과 함께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